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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l] Arc 모바일 GPU 출시

4wd 2022. 4. 1.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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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l

 

- Arc 3 A350M : 6개의 Xe 코어, 4GB GDDR6, 레이트레이싱 유닛 6개, 64-bit Bus

- Arc 3 A370M : 8개의 Xe 코어, 4GB GDDR6, 레이트레이싱 유닛 8개, 64-bit Bus

- Arc 5 A550M : 16개의 Xe 코어, 8GB GDDR6, 레이트레이싱 유닛 16개, 128-bit Bus

- Arc 7 A730M : 24개의 Xe 코어, 12GB GDDR6, 레이트레이싱 유닛 24개, 192-bit Bus

- Arc 7 A770M : 32개의 Xe 코어, 16GB GDDR6, 레이트레이싱 유닛 32개, 256-bit Bus

 

Arc는 GPU가 Intel의 인기 있는 Core 프로세서와 짝을 이룰 때 성능을 크게 향상할 수 있는 일련의 기능인

Deep Link가 있는 모든 Intel 시스템에서 이점을 강조합니다. Deep Link는 이전에 존재했지만 회사는

Xe Max 노트북 GPU를 사용하여 기술을 연마했지만 Arc 출시와 함께 과급되었습니다.

세 가지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Intel

 

Dynamic Power Share는 Intel CPU와 GPU 사이에서 에너지를 지능적으로 전환하여 필요할 때

AMD의 라이벌 SmartShift 기술 또는 Nvidia Nvidia의 Dynamic Boost와 유사하게 각각에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100마이크로초마다(또는 1초에 10번) 시스템을 폴링 하여 Arc GPU가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모든 것이 최적으로 실행되고 있다면 모든 것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러나 Arc GPU에 과부하가 걸리면 노트북이 더 많은 전력을 이동합니다.

그리고 GPU를 많이 사용하지 않을 때 Dynamic Power Share는 더 빠른 데스크톱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Intel Core 프로세서에 더 많은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Intel

 

나머지 딥링크 기능은 이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만 이미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Hyper Encode를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비디오를 인코딩할 때처럼 CPU나 GPU에만 의존하지 않고 소프트웨어가

노트북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Intel 미디어 엔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Intel의 OneVPL API는 미디어 트랜스코딩을 프레임 배치로 분할하고 이를 Arc GPU , Core 프로세서 및

통합 그래픽으로 처리하여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처리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 가능한 모든 하드웨어가 인코딩 시 최대한 빠르게 휘젓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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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xo__53PWbU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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